차수
차
분류
구분 | 코드 | 분류명 |
---|---|---|
대분류 | G | 도매 및 소매업 |
중분류 | 47 | 소매업; 자동차 제외 |
소분류 | 479 | 무점포 소매업 |
세분류 | 4791 | 통신 판매업 |
세세분류명 | 전자상거래 소매 중개업 |
연계된 업종코드
귀속년도
년
구분 | 코드 | 분류명 |
---|---|---|
대분류 업태 | G | 도매 및 소매업 |
중분류 | 52 | 무점포 소매업 |
소분류 | 525 | 통신 판매업 |
세분류 | 5251 | 통신 판매업 |
세세분류 업종 | 전자상거래 소매 중개업 |
적용범위 및 기준
◦개인 또는 소규모 업체가 온라인상에서 재화나 용역을 판매할 수 있도록 중개업무를 담당하는 산업활동을 말한다.
<예 시>
·소셜 커머스(할인 쿠폰 공동 구매형 전자상거래 중개)
·전자상거래 소매 중개(오픈마켓 사업자)
<제 외>
·오픈마켓 판매자(525101)
·SNS마켓(525104)
·해외직구대행업(525105)
·각종 정보 및 기타 서비스를 전자상거래 방식으로 제공하는 경우 서비스 유형별로 분류
<예 시>
·소셜 커머스(할인 쿠폰 공동 구매형 전자상거래 중개)
·전자상거래 소매 중개(오픈마켓 사업자)
<제 외>
·오픈마켓 판매자(525101)
·SNS마켓(525104)
·해외직구대행업(525105)
·각종 정보 및 기타 서비스를 전자상거래 방식으로 제공하는 경우 서비스 유형별로 분류
경비율
구분 | 자가율 적용여부 | 일반율 | 자가율 | 초과율 |
---|---|---|---|---|
기준경비율 | Y | 12.50 | 12.90 | - |
단순경비율 | Y | 86.00 | 85.70 | 0.00 |
구분 | 코드 | 분류명 |
---|---|---|
대분류 업태 | G | 도매 및 소매업 |
중분류 | 52 | 무점포 소매업 |
소분류 | 525 | 통신 판매업 |
세분류 | 5251 | 통신 판매업 |
세세분류 업종 | SNS마켓 |
적용범위 및 기준
◦블로그·카페 등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(SNS)채널을 이용하여 물품판매, 구매, 알선·중개 등을 통해 수익을 얻는 산업활동을 말한다.
*(사회관계망서비스) 특정한 관심이나 활동을 공유하는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구축해주는 온라인 서비스(페이스북, 트위터 등)
*(사회관계망서비스) 특정한 관심이나 활동을 공유하는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구축해주는 온라인 서비스(페이스북, 트위터 등)
경비율
구분 | 자가율 적용여부 | 일반율 | 자가율 | 초과율 |
---|---|---|---|---|
기준경비율 | Y | 8.30 | 8.70 | - |
단순경비율 | Y | 86.00 | 85.70 | 0.00 |
구분 | 코드 | 분류명 |
---|---|---|
대분류 업태 | G | 도매 및 소매업 |
중분류 | 52 | 무점포 소매업 |
소분류 | 525 | 통신 판매업 |
세분류 | 5251 | 통신 판매업 |
세세분류 업종 | 해외직구대행업 |
적용범위 및 기준
◦ 온라인 몰을 통해 해외에서 구매 가능한 재화 등에 대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온라인 몰 이용자의 청약을 받아, 해당 재화 등을 이용자의 명의로 대리하여 구매한 후 이용자에게 전달해줌으로써 수수료를 받아 수익을 얻는 산업 활동을 말한다.
경비율
구분 | 자가율 적용여부 | 일반율 | 자가율 | 초과율 |
---|---|---|---|---|
기준경비율 | Y | 13.00 | 13.40 | - |
단순경비율 | Y | 86.00 | 85.70 | 0.00 |